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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기술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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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관 목표
상고와 고대 역사문화지식을 시대별, 인물별, 사건별 주요 내용을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여 재연하는 것은 역사의 복원뿐만 아니라 문화산업 분야에 무한한 응용분야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상고시대의 기록을 담고 있는 역사서들을 체계적으로 분류, 재해석하여 콘텐츠화 한다. 또한 당시의 중심이었던 도읍, 주요 활동지의 기록과 이를 입증할 수 있는 고고학적 자료를 디지털 콘텐츠화 하며, 주요 인물들의 활약상과 사건을 재구성 하고자 한다. 홍익재단 문화기술 사업에 의한 콘텐츠는 역사, 문화, 교육 등의 여러 산업 전반에 걸쳐 문학작품, 애니메이션, 영화, 방송의 소재로 쓰임과 동시에 새로운 문화, 관광자원으로 개발할 소재를 제공하여 경제, 문화적 가치로 태어나게 될 것이다.
내용
  • 상고와 고대의 역사화 문화 지식을 기반으로 한 창조적 문화기술 연구개발
  • 역사와 문화, 과학기술과 융합한 문화 콘텐츠 연구개발
  • 상고와 고대의 천지 통합 시대정신을 바탕으로 한 Global 시대에 부합하는 통합 문화 모델 개발
  • 주요 주체, 사건에 대한 콘텐츠 개발
  • 상고와 고대 위인전 및 역사서 출판,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의 소재 개발
  • 뮤지컬, 게임, 교육 콘텐츠, 캐릭터, 만화의 소재 개발

활용정보
  • 유물정보
    • 주요 역사적 사건
    • 연관관계
    • 관련 자료의 재구성 콘텐츠
    • 주요 특징
  • 동영상 애니메이션 정보
    • 유물, 유적을 디지털화
      (사진, 동영상, 그래픽 복원)
    • 유물,유적에 대한 체계적인 설명
    • 외부 세력에 의한 유물, 유적의
      수난과 왜곡
  • 사진, 이미지 정보
    • 관련 유물의 쉬운 이해를 위한
      충분한 사진 정보 포함
  • 주요사건 & 인물 관련 콘텐츠
    • 주요 사건 기록
    • 유물과 관련한 주요 인물 및
      사건 콘텐츠
    • 시나리오 소재의 제공